경제

골든센츄리 주가 하락 이유(+유상증자 시세조작)

코코친구 2023. 10. 25. 08:26
반응형

기업개요

- 해외상장을 목표로 2014년 9월 케이만에 설립되었으며 실제 영업회사는 금세기지능과기유한공사, 동방홍(낙양) 차륜제조유한공사, 낙양금세기타이어제조유한공사임.

- 상기 3개 영업회사 이외에 비금융 중간지주회사로 홍콩금세기차륜집단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영업회사는 농기계용 휠 가공 및 판매와 농기계 타이어 가공 및 판매업 영위.

- 중/대형 트랙터 휠과 타이어 생산이 주로, 중국 내 중대형 휠 시장 1위를 확보,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농기계 휠에서 수확기까지 생산 품목 확대 중.

 

골든센츄리 주가 하락 이유

계속되는 골든센츄리의 주가 하락..

어제는 본장에 이어 종가대비 9.48% 하락하며 하한가로 마감했다.

 

 

골든센츄리의 계속되는 하락은 유상증자 과정에서 시세조작 혐의로 검찰 고발됐다는 소식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23일 국내에 상장한 외국기업 경영진의 시세조종 혐의를 적발해 2명을 검찰통보했다고 발표했다.

 

 

[단독]유상증자 시세조종한 외국계 국내 상장사는 '골든센츄리'

유상증자 과정에 시세조종을 통해 인위적으로 주가를 부양했다가 적발된 외국계 국내 상장사가 골든센츄리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 회사는 한국 연락사무소장이 증자 실시 정보를 미리 파악해

news.bizwatch.co.kr

 

모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해당 외국기업은 골든센츄리인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은 이번 시세조종 혐의자로 총 4명을 지목했다.

이 중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유상증자 전 주식을 미리 판 한국 연락사무소 소장을 포함 총 2명을 검찰에 통보한 상황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유상증자 과정에서 자사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양시킨 사례가 확인된 만큼 자금조달 과정에서의 불공정거래 여부를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적발 시 엄중 조치하겠다"라고 언급했다.

 

기업실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