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그린홀딩스 주가 상승 이유(+탄소중립 관련주)
기업개요
- KC그린홀딩스는 2010년 1월 전기집진설비 및 배연탈황설비 등의 제조 및 설치 사업부문을 신설기업(케이씨코트렐)에 분할하며 지주회사로 전환된 회사이다.
- KC환경서비스, KC코트렐, KC솔라앤에너지, KC글라스, KC환경개발, Nol-Tec Systems 등 국내외 다수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사와 국내외 종속기업들은 대기오염방지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소), 친환경제조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다.
KC그린홀딩스 주가 상승 이유
20일선 이탈 없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KC그린홀딩스의 주가
22일 시간외 거래에서는 10%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KC그린홀딩스의 주가 상승 이유는 '탄소중립 관련주'이기 때문이다.
정부는 2030년까지 145조 원 규모의 민관 합동 투자 및 연구개발(R&D)을 통해 기후테크 관련 수출 100조 원을 달성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향후 KC그린홀딩스가 수혜를 받을것이라고 전망한 것이다.
정부는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에서 해당 내용이 담긴 '기후테크 산업 육성 전략'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국내 탄소시장 활성화, 인력양상 확대 등을 통해 기후테크 산업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구상도 이번 전략에 담았다.
KC그린홀딩스의 자회사인 KC코트렐은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과 태양광 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 산업 기업이다.
특히 분진을 포집하고 황을 제거하는 장치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앞선 '탄소 포집·저장(CCS)'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대기오염 방지기술 관련 40여 개의 특허권을 보유중이다.
기업실적
- 오피스환경 부문의 부진에도 자회사 KC환경서비스, KC코트렐의 실적 개선에 따른 환경엔지니어링 및 환경서비스 부문의 수익 증가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확대.
-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하락하였으며, 외환 및 파생상품 관련 손실, 기타 대손상각비 증가 등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글로벌 경기둔화에도 각국의 친환경 인프라 투자 지속, 종속기업의 대기오염방지플랜트, 환경서비스 부문의 성장이 기대되는바, 매출 성장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