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 이유(+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코코친구 2023. 6. 15. 07:41
반응형

기업개요

- 다산네트웍스는 인터넷 통신장비 개발과 공급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스타콜라보(의류 도소매, 소프트웨어 개발)와 (주)문화유통북스(물류업)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 사업부문은 국내 기업공공시장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통신장비 사업과 네트워크 인프라 수출사업, 자동차 전장용 통신 솔루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 이유

최근 계속해서 하락만하던 나산네트웍스의 주가

14일 본장에서도 하락 마감했지만 갑작스레 시간 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9.88%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다산네트웍스의 상한가 이유는 다산네트웍스가 우크라이나의 전력망 및 통신망 등을 재건하는 지원사업에 참여한다는 발표로 인해 향후 수혜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다산 네트웍스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은 키이우 수도권 외곽지역, 하리키브 동부지역, 남부 미콜라이우를 중심으로 3대 축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크라이나 국영 전력기관인 우크레네르고(Ukrenergo)와 전쟁 피해가 심한 동·남부 국경 지역에 걸친 1000km 구간에 현대적 초고압지중선 설비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 대표는 우크라이나 에너지 효율성 및 에너지 절약 국가기관 안나 블라디미로브나 자마제예바 국장을 접견하고 우크라이나 환경에 가장 적합한 목재를 연료로 하는 모듈형 열병합 소형발전기의 공급 협력도 요청받았다.

 

 

나 대표는 "다산네트웍스는 전력망 및 통신망 재건사업에 우선 참여하고 계열사 디티에스를 통해 발전기 관련 협력도 검토할 계획"이라며 "향후 다양한 사업 협력을 통해 우크라이나의 재건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산네트웍스는 수년 전부터 우크라이나에 진출해 키이우 공대와 통신보안 연구소 설립을 진행하고 광통신 아카데밀르 개최했다.

최근 키이우에 사무소를 설치하는 등 통신과 전력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중이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반응형